본문 바로가기
건강 돌봄

[건강] 식단 없이 '서킷핏' 한달 후의 변화

by 효주나무 2023. 5. 18.
반응형

건강 돌봄
식단없이 '시컷핏' 한 달 후의 변화!

  약 한 달 반 전에, 다이어트 운동인 서킷핏을 시작했다는 포스팅을 올렸었습니다. 한 달 후에 다시 포스팅을 한다고 했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보니 어느덧 5월의 중순이 되었습니다. 늦게나마 한 달 동안 서킷핏을 하고 달라진 점에 대해서 포스팅을 쓰려고 합니다. 

2023.04.08 - [건강 돌봄] - [건강] 다이어트 운동으로 '서킷핏' 시작!

 

[건강] 다이어트 운동으로 '서킷핏' 시작!

나이가 들수록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더더욱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저 역시 어른들이 그런 말씀을 하실 때 별 생각이 없었는데 어느날, 제 복부가 건강 적신호를 보내는 것 같더라구요. 원래 많

jasmine0smc.tistory.com

 
  저는 이 운동을 하면서 특별히 식단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밥 먹는 시간의 경우, 저녁에는 일정하지 않았고요. 그래서 크게 기대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다니는 서킷핏에서는 매달 초에 인바디 검사를 실시합니다. 저는 4월달에 처음 시작했으니, 처음 저의 몸 상태와 5월 2일에 인바디를 한 기록과 이를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아래는 제가 처음 서킷핏을 시작한 시기의 인바디입니다. 서킷핏 다니기 전에 운동을 좀 쉬고 있었던 터라 서킷핏을 시작한 지난달에 6개월만에 체중계에 올라간 것이었는데요. 

처음 인바디


 이 때, 숫자를 보고 얼마나 놀랐던지... 저는 '마름'은 아니어도 늘 '표준'은 유지하고 있었는데, '경도비만'으로 뜬 것도 놀라웠구요. 하지만, 식단까지는 할 마음의 여유가 없었습니다. 심지어 점심 먹고 난 뒤에 초콜릿 간식도 종종 먹었었죠. 
 


  다음은 이번 달 인바디입니다. 몸무게가 1kg 증가하여서 서킷핏이 효과없어보이실 수도 있겠지만, 체지방률은 줄었어요. 그리고 근력과 유산소 복합운동이 서킷핏이다 보니 근력은 1kg 정도 늘었구요.




  사실 이날, 제가 인바디한다고 생각하지 못하고, 어쩌다보니 빽다방의 '녹차라떼' 먹고 갔었는데(제 입맛에 엄청나게 달고 고칼로리) 그거 먹자마자 인바디 검사하게 되어서 결과가 좋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결과가 이래서 나름 만족합니다. 물론 몸무게 숫자는 아니지만요. 체지방률도 아직은 아슬한 상태입니다.  
 
  그리하여 저는 이번달에도 서킷핏을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비록 이번주는 코로나 때문에 운동을 강제로 쉬게 되었지만요. 다음달 조금 더 변한 제 모습을 기대하며 열심히 다녀보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