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정보/생각] 트래픽 품질 평가 원인에 따른 광고 제한 해제 기간에 대해

by 효주나무 2023. 3. 15.
반응형

트래픽 품질 평가 원인에 따른 광고 제한 해제 기간에 대해
트래픽 품질 평가 원인에 따른 광고 제한 해제 기간에 대해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한 메일을 받은지 어언 3주가 지났습니다. 다음주가 되면 한달이 지나게 되는 것이죠. 트래픽 품질 평가에 대해서는 8일만에 광고 게재 제한이 풀렸다는 사람들도 있고, 2주만에 풀렸다는 사람도 있어서 그래도 진짜 한 달까지는 가지 않을 것이라고 은근히 기대하는 마음이 있었어요. 

2023.03.10 - [블로그 운영] - [정보/생각]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들

 

[정보/생각]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들

지난주에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해 구글 광고 게재 제한이 걸렸다는 글을 썼었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그 이유에 대해서 추측하는 글을 썼다면, 이번 글에서는 그 메일을 받은 후 저의 블로그에

jasmine0smc.tistory.com

 

  그리고 실제로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하여 광고 게재 제한이 걸렸다가 진짜로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꼬박 한 달 후에 무효 트래픽으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메일이 온다고 하여서 걱정되는 마음이 더 커졌는데요. 사실상 메일을 받고 나서 2주동안 글을 쓰지 않았는데, 블로그를 생각하고 있지 않으니깐 아쉬운 마음이 그래도 좀 덜해졌고, 이제 좀 기운이 나서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그렇지만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가 없었고, 다시금 원인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과는? 네. 그래서 찾았습니다. 이것 역시 저의 추측이지만요. 그리고 사실 트래픽 품질 평가가 걸린 후부터 의심하고 있던 원인이 있었는데 아무리 봐도 맞는 것 같습니다. 

 

  그 원인은 바로, 제가 티스토리가 아니라, 구글 블로그를 거의 300회 넘게 들어간 것이 이유인 듯 했습니다. 제가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를 통과하고 나서, 광고가 원활하게, 잘 송출되게 하기 위해서 온갖 테마를 바꿔보면서 계속 제 블로그를 새로고침했었거든요. 그렇지만 씁쓸한 것은 애드센스 계정에 해당하는 모든 블로그가 광고 게재 제한을 당하는 바람에 티스토리에서도 구글에서도 현재 광고가 아무것도 뜨지 않게 되었어요. 간혹가다 한 두개 뜨긴 하지만요.

2023.02.16 - [블로그 운영] - [정보/생각] 블로그스팟도 구글 애드센스 통과! SEO 영향도 있는 걸까?

 

[정보/생각] 블로그스팟도 구글 애드센스 통과! SEO 영향도 있는 걸까?

지난 1월 31일 화요일에 4차 애드센스 신청 후, 2주가 지난 2월 16일 오후 2시 경,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 메일 받았습니다. 제 블로그를 꾸준히 찾아와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그동안

jasmine0smc.tistory.com

 

  블로그 서핑을 하다가 본인의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여도 너무 자주 자신의 포스팅을 클릭할 때, 광고가 계속적으로 블로그 주인에게 노출이 되며, 이는 광고주가 좋아하지 않을 만한 일이 될 수도 있다는 글을 읽었어요. 많은 사람에게 광고가 노출되어야 하는데, 블로그 주인에게 광고가 노출되면 광고주 입장에서는 손해이니까요. 그 결과 무효 트래픽으로 잡혀서 광고 게재 제한을 먹을 수도 있다고도 하시더라구요. 저는 구글 블로그에서 그러한 행동을 했지만, 혹시 티스토리는 괜찮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도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트래픽 품질 평가에 걸리신 분들 중에서 금방 풀리신 분들 같은 경우에는, 저와 같은 이유가 아니었기에 그렇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대체적으로 갑자기 조회수가 급상승하는 경우에, 트래픽 품질 평가에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블로그 방문자 아이피가 모두 다르게 급 상승한 것으로 파악될 경우, 금방 해결이 되는 거겠죠. 

 

  트래픽 품질 평가 해제가 한 달 이상 걸리신 분들도 보았다는 글을 읽으면서, 그런 분들은 저와 같이 한 아이피가 반복적으로 갑자기 방문한 경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어쨌거나 무효 트래픽이 발생하기는 했으니까요. 계속적인 무효 트래픽까지는 아니기에 일단 한달은 지켜보겠다라는 심산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기다릴 수밖에 없게 되는 것이지요.

 

  다음주에 계정 정지가 될까봐 우려의 마음이 커지다보니, 마음을 진정시켜보려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만약에 제가 생각한 원인이 맞다면, 다음주 쯤에는 다시 원상 복구가 될 것이라고 믿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