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정보/생각] 블로그스팟 광고 배치 문제로 인한 구글 애드센스 탈락

by 효주나무 2023. 1. 31.
반응형

블로그스팟 광고 배치 문제로 인한 구글 애드센스 탈락

  블로그스팟으로 이사를 결심하고 실제로 블로그스팟 개설 후, 애드센스를 신청하였다고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티스토리애드센스를 한 번만에 통과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스팟도 쉽게 통과할 것이라고 예상한 것과 달리 블로그스팟은 구글 서치콘솔 등록 문제로 처음으로 애드센스를 거절당했다고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문제가 없다면 2주 후에 연락올 것이라고 예상을 하였는데, 역시나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2022.12.28 - [블로그 운영] - [정보/생각] 한 번만에 통과한 구글 애드센스!

 

[정보/생각] 한 번만에 통과한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 중에 수익 창출을 바라지 않고 시작하신 분들은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나 역시도 기회가 된다면 수익까지 창출하기를 바라면서 시작했으니 말이다. 하지만

jasmine0smc.tistory.com

2023.01.25 - [블로그 운영] - [정보/생각] 블로그스팟 설정 오류로 인한 구글 애드센스 탈락

 

[정보/생각] 블로그스팟 설정 오류로 인한 구글 애드센스 탈락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를 한 번만에 통과를 했었기에 블로그스팟도 은근히 한 번만에 통과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탈락했습니다. 애드센스를 탈락해도 계속 신

jasmine0smc.tistory.com

 

  문제점을 수정해서 제출하였으니 이번에는 통과가 되겠거니 하고 마음 편히 기다렸었습니다. 그런데 1월 17일에 재신청 후, 일주일만인 1월 24일에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지난번과 사유가 같았습니다. "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실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세부정보를 살펴보니 이번에는 "게시자 컨텐츠가 없는 화면에 google 게재 광고" 였어요. 

 

  게시자 컨텐츠가 없는 화면에 google 게재 광고를 받는 이유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컨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컨텐츠를 포함한 화면, 아직 준비중인 화면, 알림/이동 등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이죠. 물론 제가 애드센스 거절을 당한 이유가 가치없는 글을 썼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 이유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고 사유를 수정하기 위해 웹서핑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블로그스팟을 애드센스 승인 받았다는 정보는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구글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신청을 위한 기초 설정 방법을 설명하는 유튜브와 티스토리 블로그 스팟에서의 애드센스 승인 거절 원인을 설명한 블로그 내용을 바탕으로 '추측'하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킨 편집만 바꾸자마자 통과되었다는 사례, 상단 광고 배치만 설정하자 통과되었다는 사례를 보고 광고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블로그스팟에 '레이아웃' 코너에 들어가시면, 애드센스 가젯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스팟에서 설정한 테마에 따라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다른데, 저는 사이드메뉴에 애드센스 2개를 설정하는 탭이 있었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사이드바 애드센스 가젯을 삭제했습니다. 사이드바는 게시자 컨텐츠가 없는 화면이라고 생각했거든요. 2차 신청 거절 메일을 받은 1월 24일에 이 부분을 수정하고 나서 바로 3차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그 다음날인 1월 25일에, 한 가지를 더 변경했습니다. 바로, HTML에서 head 부분 밑에 자동 광고 설정 코드를 삽입한 것입니다. 생각해보니, 지난 1차 신청 때 거절당하고 나서, 원인 찾는답시고, 광고 코드를 삭제했던 것이 기억 났거든요.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다음 포스팅에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